JTBC '김광진 국회의원 김일성종합대학 졸업'.jpg

출처: JTBC

JTBC 뉴스에서 김광진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출신 학교가 김일성종합대학으로 표기되는 방송사고가 발생했다. 맙소사 또 JTBC야

6월 2일 방송된 JTBC <뉴스현장>에서는 김광진 전 의원이 패널로 출연해 김상조 청문회, 사드 보고 누락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그런데, 자료화면으로 나온 프로필에 그가 김일성종합대학 졸업으로 소개됐다. 김일성종합대학은 '북한의 서울대'로 출신성분이 좋고 충성도가 높은, 쉽게 말해 골수 빨갱이들만 입학할 수 있다.

하지만 김광진 전 의원은 순천대학교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으로 김일성종합대학과는 아무 상관 없다. 프로필에 나온 조선국영보험공사 역시 북한에 있는 회사다.

전라도 출신 김광진 의원이 졸지에 북한 출신이 돼 버린 것이다. 문제의 자료화면은 약 5초 정도 방송됐다가 바로 수정됐다.

일베충을 비롯한 애국보수들이 전라도 = 북한으로 조롱하기 때문에 정치팬들은 분노했고 일부는 항의 전화까지 했으나...

김광진 연구위원(출처: YTN)

사실은 제작진이 김광진 전 의원과 동명이인 김광진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연구위원을 혼동한 것이다(...).

김광진 연구위원은 탈북자 출신으로 김일성종합대학을 졸업하고 조선국영보험공사에 재직한 바 있는데 방송사고에 나온 프로필과도 일치한다.

어떻게 전혀 다른 사람을 혼동할 수 있냐고 반문할 수도 있겠지만 김광진 연구위원도 종편에 가끔 나온다(...).

<뉴스현장> 김종혁 앵커는 꼭지 말미에 김광진 전 의원과 시청자들에게 사과했다. 항의 전화 엄청 받은 것 같다(....). 김광진 전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의성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거들었다.

다들 릴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