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 전라도·호남지역, 중국동포 지원불가 구인공고?

'엠코'의 구인공고(출처: 일베)

짤방은 인터넷에 올라온 한 구인공고다.

송도신도시 앰코 K5 현장에서 일할 기공(기능직)과 조공(보조)을 뽑는다는 내용으로 무난해 보이지만 한 가지 이상한 점이 있다.

맨 아래에 '호남 지역 및 광주 분들, 중국동포 분들은 죄송합니다(지원불가)'라고 적혀 있기 때문이다.

중국동포, 즉 조선족 지원 불가는 '지원 대상을 내국인으로 제한한다'는 변명이라도 할 수 있지 그마저도 개드립 호남 출신 지원 불가는 빼박 고용정책기본법 위반이다.

하지만 구인공고를 본 베충이들은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왜 저런 대우 받는지 고칠 생각을 안 한다', '전라도 = 조선족', '지역감정을 탓하기 전에 반성부터 해야 한다'며 쓴소리를 날렸다.

어느 패기 넘치는 회사가 베충이같은 구인 공고를 올린 걸까.

앰코는 반도체 회사로 <앰코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정식명칭이다. 현재 송도신도시에 4번째 공장인 K5를 건설 중인데 문제의 공고는 K5 건설현장에서 일할 인력을 구하는 것이다.

K5 건설현장(출처: 앰코코리아)

아이러니하게도 앰코의 창업주 김향수 명예회장은 전남 강진이 고향인 호남 출신이다(...).

앰코 측은 'K5의 시공사인 삼성물산에 확인 결과 사실무근이었다'고 해명했다. 실제로 구인공고에 나온 전화번호는 엉뚱한 사람의 번호였다. 정식 구인공고에 회사 이름을 앰코가 아닌 코로 잘못 표기한 것도 이상하다.

그런데, 구글로 검색해 보면 문제의 구인공고가 가장 먼저 올라 온 곳이 바로 일베(...)다. 게다가 최초 게시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따라서 베충이가 주작했을 공산이 크다. 일베가 또.

일베는 팩트 타령하면서 항상 낚인다(...). 이미 결론을 내려 놓고 자신이 옳다는 증거를 찾기 때문이 아닐까. 그냥 붕어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