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시 vs 오유 정리 끝: 오늘의유머 독립 전쟁

전편에서 계속. 전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여성시대는 쭉빵의 협조로 꿈다미가 여시임을 확인했다. 여시가 쭉빵에서 여론 조작을 하다 발각되자 신분을 감추기 위해 일베충 코스프레를 했다는 분석이지만, 꿈다미는 여성시대에서 활동을 거의 안 한 유령회원이고, 탈퇴 전 노련하게 어그로를 끈 점을 미루어 단순 분탕종자일 가능성도 있다. 이번 사건의 최대 미스테리(...).

여성시대는 조작 사건의 발단인 '내 이름은 예쁘다'가 여시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는데, 역설적으로 여시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여시가 아니었다면 여성시대는 조작 사건과 무관함을 증명하기 위해 이를 공개했을 것이고 쭉빵 회원이 자작극까지 벌이면서 경쟁 커뮤니티인 여성시대를 쉴드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문제의 캡쳐본이 올라오자마자 다른 여시가 즉시 퍼나른 걸 보면 여시가 쭉빵에서 자신의 신분을 감추고 여론 조작을 했을 공산이 크다.

여성시대는 문제의 공지글이 운영진이 아니라 일반 회원이 작성한 것이라며 꼬리 자르기를 시도한다. 정치해라 그러나 조작된 자료를 당당히 공지로 올린 것 하나 만으로 여성시대는 까여도 싸다. 실수로 일베 합성 사진을 방송에서 쓰면 방송국이 까이듯 말이다.

여성시대는 오유에게 조작된 자료로 혼란을 준 것에 대해 사과했지만 문제는 이 사과문을 여시들만 볼 수 있었다. 자기 집 현관문 안 쪽에 공개 사과문을 붙인 꼴이다(...). 또한 사과는 달랑 한 줄에 변명은 수 십 줄이라 오유인들의 분노만 샀다.

©여성시대

그리고 여성시대는 다음 공지글에서 장동민 막말 논란은 오유에서 처음 나왔다고 구라친다. 물론 일반 회원이 작성한 걸 운영진이 공지로 올린 거였기 때문에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 놨다. 여성시대에서는 공지글이 여론이 되기 때문에 여시들도 덩달아 오유를 비난했다(...).

운영진의 해명글(피드백) 중에 헛점이 한두 개가 아니지만 여시들이 이의를 제기하다간 부털될 수 있기 때문에 침묵할 수 밖에 없다. 아무도 해명글을 지적하는 사람이 없으니 나머지 여시들은 해명글을 진실인 것으로 믿게 된다.

오유가 여성시대에 기대했던 건 오유를 놀이터 쯤으로 생각하고 민폐를 끼친 여시들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다. 하지만 여성시대 운영진은 입 딱 닫고 있고, 여성시대는 내부 비판이 불가능한 구조라 오유와 여성시대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것 같다.

이 사건으로 오유와 여성시대는 원수지간이 됐다. 이제는 감정싸움으로 번져 서로를 디스할 뿐 아니라 상대방 커뮤니티의 위법 행위를 신고하는 등 개싸움으로 치닫고 있다. 여시들의 경찰서 정모를 확정시킨 SLR클럽 탑씨 사건도 오유인이 폭로한 것이다.

여성시대에서 수집 중인 악플들

하지만 여시들은 평균 연령이 낮아 사회 경험도 적은 반면 오유는 머리 벗어지고 배 나온 사회 경험이 많은 스르륵 아재들의 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여성시대가 불리한 싸움이다. 여시들이 절대적으로 신임하는 여성시대 운영진이 막장인 걸 감안하면 더 더욱 그렇다. 근데 스르륵 아재들은 왜 철딱서니들과 저러고 있나(...).

여태껏 오유가 여성시대에 호의적이었던 이유가 오유 안의 신천지 여시들 때문이었다. 하지만 조작 사건으로 목소리 큰 여시들이 오유를 탈퇴했고, 남은 여시들은 여론이 쏠렸을 때 반대 의견을 내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버로우한다.

오유에서 여시들이 버로우하자 거짓말처럼 여성 오유인들의 착샷에 닥치고 반대하던 현상이 사라졌고 그 중 몇 개는 베오베에 오르기까지 했다. 여자의 적은 여시

여성시대에 크게 실망한 일부 여시들은 탈퇴해 오유로 망명했는데 스르륵 망명 때와는 달리 쿠사리를 먹었다. 겨우 여시 강점기에서 벗어났더니 또 다시 여시들이 유입 그만큼 여시에 대한 이미지가 안 좋다(...).

베오베에 올라온 여성 회원들의 착샷들(빨간 줄)

여성시대에 대한 비난이 과열된 것도 사실이다. 일베와 적대적인 커뮤니티들 조차 여시를 갈베라 부르고 있는데 갈베는 갈색 보X 일베의 준말로 베충이들이 만든 명백한 여성 비하 단어다. 지들 곧휴도 갈색이면서 누구더러 갈베라는겨. 핑크 곧휴일 수도

여시들이 여성시대에 비난이 여성 혐오라고 주장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근데 여시들은 숨만 쉬어도 여성 혐오라고 하니

또, 여성시대를 저격하는 자료들 상당 수는 장동민 하차에 앙심을 품은 무도갤에서 제작됐고, 이 자료들이 여과 없이 나무위키에 올라가고 있는데 걸러 들을 필요가 있다.

심증만으로 아무나 여시라고 단정짓는 것도 문제다. 지금까지 모든 어그로, 분탕종자를 일베충으로 몰았다면 야갤러 개이득 지금은 여시로 몰고 있다 베충이 개이득. 근데 무도갤에서 어설픈 일베충 코스프레한 열사 두 명은 여시가 맞는 것 같다(...).

마무리할 시간이다. 오늘의유머-여성시대 전쟁은 여성시대 회원의 오늘의유머 잠식이 결정적인 원인이다. 비정상적으로 소속감이 높은 여성시대 회원들이 오늘의유머의 정체성을 바꿨고 폐쇄형 커뮤니티인 여성시대의 대외 창구로 이용하기까지 했다.

오늘의유머 기존 회원들 사이에 불만이 쌓여왔다가 레바 사건이 도화선이 돼 폭발한 것으로 곪은 상처가 지금 터진 것 뿐이다. 여성시대가 자정작용이 불가능한 구조고, 절대 권력을 가진 운영진은 아이돌 팬클럽 회장언니 수준이라 오늘의유머와 갈등이 봉합될 가능성은 낮다.

이번 사건은 인터넷 커뮤니티 버전 사랑과 전쟁으로 인터넷을 떠들석하게 했던 사건치고는 별 내용이 없다(...). 큰 사건인 줄 알고 며칠 동안 팠는데 너무 억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