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론다 로우지, 홀리 홈에 패배 후 안습 근황

호주에서 열린 UFC 여성부 밴텀급 타이틀전에서 도전자 홀리 홈에게 처맞고 2라운드 KO패한 전 챔피언 론다 로우지가 패배 후 처음으로 카메라에 포착됐다.

머리에 발차기를 맞고 떡실신하며 생애 첫 패배를 기록한 론다 로우지는 인터뷰도 거부한 채 경기장을 나왔고 이후 병원으로 후송돼 기자회견에도 참석하지 않았다. 경기 다음날 인스타그램에 '건강을 염려해 주신 것은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난 괜찮다'란 글을 남긴 것을 제외하고는 외부와 접촉을 피했다.

동영상은 시합 이틀 후 로우지가 호주에서 돌아 와 로스앤젤레스 공항(LAX)에 도착한 상황을 담고 있다. 그녀는 영화,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미국에서 연예인급 인기이기 때문에 현장에는 기자들이 달라 붙었다.

로우지는 앞머리, 썬글라스, 후드, 베개(...)로 얼굴을 가린 채 경호원, 매니저의 호위를 받으며 공항을 빠져 나갔다. 경찰에 검거된 범인 같다. 뒤에 후드티를 입고 턱수염 기른 사람은 남자친구이자 UFC 선수인 트래비스 브라운이다.

방송에 나와 센 척은 있는 대로 하더니 얼굴도 못 들고 있다(...). '멍 심하게 들었나?', '로우지가 재기할 거라고 메이웨더가 말했는데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일체 대답하지 않았다.

참고로 이번 경기에서 론다 로우지의 턱이 3조각으로 골절돼 1년 이상 뛸 수 없다는 보도는 오보다. 출처가 찌라시 블로그(...)인데다 데이나 화이트 UFC 사장이 '입술을 꼬맨 것'이라며 루머를 부인했다.

론다 로우지(출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여자 종합격투기(MMA)는 아직 초창기라 선수가 많지 않다. 여성 격투 스포츠 중 가장 활성화된 종목이 유도와 권투인데 체급 내에 프로 권투 선수 출신이 없던 반면 로우지는 2007 세계 유도 선수권 은메달, 베이징 올림픽 동메달리스트 출신의 엘리트 체육인이다.

경쟁자가 없던 론다 로우지는 12승 전승으로 체급을 석권한다. 그녀의 전략은 처맞으면서 상대방을 잡아 똥파워 + 유도 기술로 쓰러트린 후 암바로 끝내는 단순무식한 방법이다. 체급 내에 펀치력이 좋은 선수가 없고 로우지가 체격이 큰 편이라 이게 통했다.

한 경기 빼고 전 경기를 1라운드에 끝냈지만 선수층이 워낙 엷어 큰 의미는 없다. 그러나 로우지가 예쁘고(?) 입을 잘 털어 상품성이 높기 때문에 UFC는 그녀를 '최강의 여성 파이터', 'UFC의 타이슨'으로 띄우며 돈벌이에 나선다.

론다 로우지 역시 경기 후 상대 선수를 포옹하지 않고 남자 선수들처럼 계체량에서 상대방을 도발해 캐릭터를 '섹시한 악녀'로 잡았다.

덕분에 그녀는 높은 대전료를 챙겼을 뿐만 아니라 영화 <익스펜더블 3>와 <분노의 질주 더 세븐>에도 출연하는 등 2015년에만 650만 달러(76억 3천만 원)를 벌어 여성 스포츠 선수 수입 8위에 오르기도 했다.

론다 로우지 KO 장면(출처: 게티이미지)

언플할 수도 있는 거지만 문제는 로우지가 무패의 5체급 복싱 챔피언 플로이드 메이웨더를 무규칙 싸움에서 이길 수 있다고 허세를 부린 것이다. 동체급 격투 스포츠에서 여자가 남자를 이기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데다 프로 권투 선수, 그것도 레전드를 막싸움에서 이긴다는 건 그냥 어그로다.

UFC 전 챔피언 존 존스도 '로우지가 이길 수도 있다'며 약을 팔았고 데이나 화이트 사장은 '로우지가 메이웨더를 가지고 놀 것'이라고 대놓고 어그로를 끌었다. 근데 메이웨더도 지금까지 어그로 끌어서 권투 대전료 높인 거다(...).

하지만 론다 로우지는 UFC 193 대회에서 여성 프로권투 선수 출신인 홀리 홈에게 처절하게 발리며 거품이 꺼졌다. 로우지를 찬양하던 남초 커뮤니티에서는 그녀가 지자 '나도 로우지는 이기겠다'는 키워도 등장했다.

로우지는 경기 후 가루가 되게 까였을 뿐 아니라 메이웨더가 'SNS에서 로우지에게 어그로 끄는 건 아니라고 본다. 난 져 본 일이 없기 때문에 어떤 기분일지 모르겠다. 그녀도 감정이 있다는 걸 고려해야 한다'고 말해 로우지를 두 번 죽였다.

여기에 공항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로우지는 마저 까였다. 신나게 맞았으니 얼굴이 엉망이 됐겠지만 때리고 맞는 게 직업인 격투 선수가 부상당한 모습을 창피하게 여기면 어쩌자는겨. 연예인병 걸렸을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