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표범 vs 하이에나

표범과 하이에나는 모두 육식동물이고 서식지가 겹치기 때문에 먹이를 두고 충돌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단독 생활을 하는 표범은 싸우다 다치면 사냥을 할 수 없어 굶어 죽기 때문에 불필요한 싸움은 피한다. 반면 집단 생활을 하이에나는 부상을 당해도 무리에 의지할 수 있고 무리를 지어 싸우기 때문에 호전적이다.

표범이 평균적으로 하이에나보다 체격이 크지만 이런 이유로 하이에나에게 사냥한 먹이를 뺏기는 경우가 많다. 빵셔틀 하지만 1:1의 상황이라면 얘기가 다르다.

제 1시합

숫표범의 경우 혼자 있는 하이에나의 먹이를 뺏기도 한다. 일대의 우두머리격 숫표범에게 멧돼지를 뺏긴 하이에나가 되찾으려고 간 상황.

제 2시합

성체 숫표범이 사냥한 먹이를 먹는데 새끼 하이에나가 하나 기어 왔다.

제 3시합

표범이 새끼 얼룩말을 사냥해 먹고 있는데 하이에나가 은근 슬쩍 숟가락을 얹고 있다.

관전평

하이에나의 무는 힘이 표범보다 40% 가량 세지만 표범의 송곳니가 더 길고 날카롭다. 게다가 표범이 더 크고 재빠르며 발톱 공격은 누워서 배를 할퀴면 사자도 죽일 만큼 위력적이다.

1:1로 만나면 하이에나가 못 덤비지만 하이에나는 보통 떼거지로 몰려 다니기 때문에 표범이 피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