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풍·박준우 인스타그램 '로타 사진' 로리타, 소아성애자 논란

웹툰작가이지 방송인인 김풍과 벨기에 외국인 노동자 프리랜서 기자 박준우가 소아성애자 논란에 휩싸였다.

사건의 발단은 김풍이 로타(본명 최원석) 작가의 사진들이 걸린 한 카페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로타는 사진작가이자 뮤직비디오, 광고 감독이며 박준우는 해당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다.

그러자 김풍의 인스타그램에는 그가 로리타 좋아하는 소아성애자라며 출연 중인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하차할 것을 요구하는 댓글들이 쏟아졌다. 로리타란 소아성애자가 좋아하는 어린 소녀란 뜻으로 소아성애자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 <롤리타>에서 유래했다.

로타 작가가 여고생 코스프레 등 미소녀 컨셉의 사진을 주로 찍는 건 사실이지만(...) 모델들은 전원 성인인데다 소아성애(아동성애)란 13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성적 매력을 느끼는 정신병을 말하므로 수위가 걸그룹 안무 수준인 로타 작가의 사진들은 소아성애가 아니다. 변태 아저씨일 뿐

카페에 걸린 로타 작가의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로타 작가가 '내 사진이 로리타 취향이 짙다'며 로타가 '로리타 오타쿠'의 약자라는 농담을 한 적이 있긴 하다(...). 하지만 미소녀 취향을 비하적으로 로리타 취향이라 하기도 하고 로타라는 예명 역시 자신이 디자인한 로보트 캐릭터인 ROTTA!에서 따온 것이다.

결정적으로 김풍이 올린 사진들은 여고생 컨셉이 아닌데 음란마귀가 씌였나 이게 뭔 놈의 아동성애인가.

공교롭게도 김풍을 비난하는 사람들의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죄다 비공개로 돼 있었다. 알고 보니 여성 전용 커뮤니티인 여성시대와 남성 혐오 커뮤니티인 메갈리아에서 빼애애액하며 좌표 찍고 온 것이었다.

여성시대에는 3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고(...) 메갈리아에도 '개념남 코스프레였다', '한남충(한국 남자 벌레) 중에 개념남이 있을리가 없지', '소아성애자였다' 등 비난 일색이었다.

김풍(출처: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누른 박준우의 인스타그램도 상황은 비슷했다. '당신을 좋게 봤던 내가 미워진다(...). 소아성애는 취향이 아닌 범죄다', '소아성애인가? 좋아요 누를 게 따로 있지' 등 비난하는 댓글이 달렸다.

한 음란마귀는 '멀쩡해 보이는 한국 남성도 소아성애적 뉘앙스의 사진을 단순한 야한 사진으로 인식하는 것이 문제'라고 꾸짖었다. 전체 사진을 다 보면 소아성애적 기운이 온다

논란이 커지자 김풍은 문제의 사진을 삭제하고 '로리타 취향은 아니고 카페에서 눈에 익은 작품이 보이길래 반가워 찍은 것'이라며 '로리타 컴플렉스를 연상시킨다는 댓글을 보고 지웠다'고 해명했다. 이어 '기분 나쁘셨을 분들께 죄송하다. 주의하겠다'며 사과했다. 방송인은 피곤한 직업이다

사과문을 본 메충이들은 '이거 아주 영악한 새끼네', '한남(한국 남자) 답지 않은 빠른 사과네', '그래 봤자 한남 피는 못 속이노', '역시 한남의 한계가 느껴지네. 눈치만 오질라게 빠른거 같노' 라는 반응이었다. 명불허전 일베 마누라들

박준우(출처: 냉장고를 부탁해)

그런데 김풍이 사과문과 함께 올린 족발로 보이는 음식 사진이 문제가 됐다. 과거 메갈리아에 손을 인증한 회원들 중 손이 뚱뚱한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타 커뮤니티에서는 메갈리아 회원을 비하적 의미로 족발이라 부르는데 이를 빗댔다는 것이다.

메갈족들은 '어쩐지 사과문 보는데 쎄하드라', '씹극혐 씹치(한국 남자를 뜻하는 비하 단어) 새끼', '한남들 종특은 뒷통수 낭낭하게 치는 거라'며 비난했다. 하지만 문제의 음식 사진은 족발이 아니라 김풍이 당일 먹은 오향냉채인데 메갈족들이 혼자 뜨끔한 것이었다(...).

박준우는 좋아요을 취소하고 인스타그램에 '야한 사진 떠서 좋아요 눌렀다. 소아성애자 아니니 닥쳐라. 멀쩡한 사람 소아성애자 만드니 좋은가, 시발?'이란 댓글을 남겼다가 여시 + 메충이 연합군의 저항이 커지자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여시와 메충이들은 네이버의 관련 기사에도 '개념남인 줄 알았는데 그냥 한국남자였다', '(박준우가) 유학을 가도 한국남자는 어쩔 수 없다', '로리타라면 좋아서 팬티를 내리는 전형적인 한국남자다', '족발 사진은 왜 올리나(...)'라는 댓글을 달며 일베 못지 않은 전투력을 과시했다.

저출산 대책으로 정부가 집단 미팅을 추진 중이라는데 베충이들과 메충이 + 여시들을 맺어 주는 것도 한 방법 같다. 태어나 보니 아빠가 베충이, 엄마는 메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