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 세야, 음란물 이유 방송 정지

BJ 세야(출처: 유튜브)

아프리카TV의 BJ 세야가 미성년자에게 성적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방송정지 처분을 받았다. 아프리카TV가 또

BJ 세야(본명 박대세)는 아프리카TV에서 19X금 채널 <대세는BJ세야>를 운영 중으로 시청자들에게 성상담(...)을 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6년 3월 초, BJ 세야는 생방송 중 자신을 15살 양성애자(...)라고 소개한 시청자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시청자가 정말로 15살인지는 알 길이 없지만 19X금 방송인만큼 바로 전화를 끊었어야 했다.

그러나 BJ 세야는 시청자에게 공격수냐, 수비수냐, 방망이가 오른쪽으로 휘었어, 왼쪽으로 휘었어란 질문을 했다(...).

시청자들 대부분이 빠돌이, 빠순이기 때문에 방송 당시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한 인방갤러 네티즌이 BJ 세야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녹화 방송을 보고 아프리카TV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BJ 세야는 3월 6일, 음란물 방송을 이유로 방송정지 징계를 받았다. 정지 기간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7일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BJ 세야(출처: SBS 동상이몽)

아프리카TV의 운영정책에 따르면 음란물을 방송한 BJ는 경고 없이 영구정지(영정) 처분을 받는다. BJ 세야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징계를 받은 건 그가 베스트 BJ이기 때문이다.

아프리카TV는 별풍선 수수료로 먹고 사는데 별풍선 수입이 많은 베스트 BJ(베비), 파트너 BJ(파비)를 영정시키다간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어(...) 운영 위원회가 별도로 심사한다.

특히 BJ 세야는 별풍선 수입 남캠 1위, 전체 5위권 이내로 2014년에는 10억 원이 넘는 수입을 올려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아프리카TV가 베스트 BJ 수입의 30%를 수수료로 떼는데 세야를 영정시킬 경우 2014년 기준으로 3억 원의 손실을 입게 된다.

아프리카TV는 원래 그들만의 리그지만 하필 방송 정지된 다음날, BJ 세야가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출연해 별풍선 수입을 자랑하는 바람에 문제의 성적 발언이 언론에도 보도됐다(...).

BJ 세야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나친 방송 욕심이 화를 부른 것 같다. 정지기간 동안 반성하며 지내겠다'는 사과문을 올렸다.

그의 팬들은 '남 잘되는 꼴 못 보는 인간들이 앙심을 품고 신고했다', '19X금 걸었는데 (왜 방송정지냐)', '아프리카TV는 정도 없나'라며 불만을 터트리면서도 '오빠, 힘내요', '휴가라 생각해요', '얼른 돌아오세요'라고 응원했다. 그 BJ에 그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