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유흥업소 화장실 성폭행 혐의 고소

아이돌 그룹 JYJ의 멤버이자 배우 박유천이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다.

2016년 6월 4일 새벽, 박유천은 지인 10여명과 함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텐카페 <베스트>를 찾았다.

텐카페가 뭐냐고? 먼저 텐프로가 뭔지 알아야 한다. 텐프로란 회원제로 운영되는 남성 전용 고급 룸살롱을 말한다. 유흥업소 중 가장 급이 높으며 반대로 가장 급이 낮은 건 노래방(...)이다.

텐프로에서는 매출의 10프로(텐프로)를 업소가, 나머지 90프로는 여성 접대부가 가져간다. 텐프로 접대부는 업계 최고 대우를 받기 때문에 외모, 화술 역시 가장 뛰어나다.

텐카페란 텐프로 바로 아래 급으로 접대부 임금과 주대(술값)가 텐프로보다 조금 낮다는 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다. 경기 침체로 텐프로 업소들은 손으로 꼽을 정도고 텐카페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텐프로, 텐카페 모두 공식적으로는 2차(붕가붕가)를 금지하지만 접대부들이 개인적으로 2차를 가거나 스폰서 계약을 맺기도 한다.

박유천(출처: 3 데이즈)

박유천 일행이 찾은 <베스트>는 1인당 주대가 50만 원 내외로 10여 개의 룸을 갖춘 소형 업소다. 참고로 박유천은 천식(...)으로 4급 판정을 받아 공익(사회복무요원)으로 강남구청에서 복무 중이다. ^오^

문제는 이들을 접대한 업소녀 이 모(24) 씨의 남자친구(...)가 '박유천이 이 씨를 성폭행했다'며 사건 당시 입고 있던 속옷 등을 증거로 10일 고소한 것이다.

이 씨는 새벽 4시 박유천을 처음 만나 술을 마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씨 측은 '새벽 5시경 박유천이 이 씨를 룸 안에 있는 화장실로 데려갔으며 거부 의사를 밝혔는데도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박유천의 소속사는 '이 씨 측의 주장은 허위 사실'이라면서 '악의적인 공갈협박'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성관계 사실을 부인하지 않았고 이 씨도 속옷을 제출한 걸 보면 했네 했어.

그런데, 한 가지 이상한 점이 있다. 이 씨 측 주장이 사실이라면 술을 마신 지 1시간 밖에 안 됐고 거부 의사도 밝혔기 때문에 충분히 소리 지를 수 있는 상황이었다.

텐카페 '베스트'(출처: TV조선)

텐카페 화장실은 룸 안에 있어 이 씨가 소리를 질렀다면 다른 손님들이나 종업원들이 들었을 텐데 왜 아무런 제지도 없었나.

게다가 문제의 화장실은 소변기만 있는 비좁은 공간이라 혼자만 들어가도 꽉 찬다. 상대방의 협조 없이 성관계는커녕 들어가기조차 어렵다.

<베스트>는 복도에만 CCTV가 설치돼 있다. 만일 이 씨가 성폭행 당했다면 충격에 빠진 모습이 CCTV에 포착됐겠지만 경찰 확인 결과 특이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또 하나는 신고하기 전 왜 1주일 가량 기다렸냐는 것이다. 보통 성폭행 피해자는 피해 사실을 숨기려고 하거나 충격에 빠져 신고할 엄두조차 못 내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씨는 유흥업소 접대부다. 아무리 텐카페가 고급이더라도 성추행 수준의 신체접촉이 용인되고 취객을 상대하는 일이라 진상들도 있기 때문에 보통 멘탈로는 일할 수 없다. 박유천을 단죄하려 했다면 얼마든지 바로 경찰에 신고할 수 있었을 것이다.

'베스트' 룸(출처: TV조선)

결국 이 씨는 4일 만에 '성관계를 할 때 강제성이 없었다'며 고소를 취하했다(...).

그녀는 '성관계 후 박유천 일행이 나를 쉽게 보는 듯한 행동을 했고 박유천도 나를 쉽게 본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고소했다'면서 다시는 텐프로를 무시하지 마라 '관련 보도가 너무 많아 힘들었다'고 하소연했다.

이 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무고(거짓 고소)를 인정한 것이다. 성폭행 사건은 전적으로 피해자 진술에 의존하기 때문에 설령 박유천이 무혐의 처분을 받더라도 이 씨가 박박 우기면 이 씨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

그럼에도 무고죄로 고소될 위험을 무릎쓰고 고소를 취하해 박유천을 도와 준 걸 보면 합의했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치명적인 명예훼손을 당했다'는 박유천이 향후 이 씨를 고소하지 않는다면 의심은 커질 수 밖에 없다.

설령 합의가 됐더라도 성폭행은 정신을 죽이는 중범죄이기 때문에 정말로 이 씨가 성폭행을 당했다면 돈 몇 푼에 거짓말까지하며 고소를 취하했을 리 없다. 따라서 성폭행 주장은 거짓 확정이다.

우야든동, 아이돌이 유흥업소 변소에서 업소녀와 으쌰으쌰한 것만으로도 이미지 하락 폭이 한진해운 주식만큼이나 클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