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철 페이스북.jpg 강용석 호텔 수영장 패러디

출처: 정종철 페이스북

개그맨 정종철이 최근 스캔들로 방송에서 하차한 강용석을 패러디한 사진을 올려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위 사진은 정종철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것으로 어제부터 휴마펜션에 있어요. 와우 가평 오랜만에 오니 넘 좋다^^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휴가 중 찍은 평범한 사진인데 왠지 익숙한 구도다(...). 강용석의 내연녀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블로거 도도맘이 홍콩 여행 도중 콘래드호텔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아래는 도도맘이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던 사진이다.

이 사진을 보고 정종철의 사진을 다시 보면 도도맘의 다리가 얼마나 이쁜지를 알 수 있다. 사진 속의 남자가 강용석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강용석은 극구 부인 중이다. 도플갱어라니까.

출처: 행복한 도도맘

그럼 정종철은 왜 뜬금 없이 강용석을 패러디한 것일까. 물론 정종철이 올린 사진 속의 남자가 정종철이 아닐 수도 있지만 말이다(...). 강용석은 2011년 아나운서 집단모욕죄로 고소 당하자 부당함을 역설하기 위해 개그콘서트에서 국회의원을 꼬집은 개그맨 최효종을 고소한 적이 있다. 강용석은 국회의원인데다 이명박 당시 대통령과 사돈관계라 최효종은 일체 대응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 최효종은 정종철의 친한 후배라 강용석에 대한 감정이 썩 좋지는 않을 듯하다.

더 중요한 것은 정종철이 휴마펜션이라는 업소명을 공개했다는 점이다. 요즘 인터넷에서 웃긴 사진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게 유행인데 이 쪽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강용석이 동네북으로 전락한 것 같아 안습일 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