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란 '곽정은 성형' 디스, 곽정은 장기하에 사과

연애, 섹스 칼럼니스트 곽정은이 방송인 장영란에 대해 불편함 심기를 드러냈다가 역풍을 맞고 1년 전 있었던 장기하 침대 발언에 대해 사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의 발단은 '스타 동창'을 주제로 2015년 12월 1일 방송된 TV조선의 <솔깃한 연예토크-호박씨>다. 이날 장영란은 곽정은에 대해 '중학교 때 친했으며 공부를 잘하는 친구였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곽정은은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이어 '곽정은이 학창 시절에는 야한 얘기하고 남자 좋아하는 스타일이 전혀 아니었기 때문에 깜짝 놀랐다'면서 '얼굴은 좀 고쳤더라. 나도 못 알아봤다. 예쁘게 잘 고쳤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해당 방송이 기사화되자 곽정은은 자신의 트위터에 한 때 추억을 함께 한 동창 친구를 자신의 밥벌이 소재로 이용하는 사람. 연락 따로 주고 받은 적 한 번도 없으면서 친한 사이라고 거짓말하는 사람. 더 센 멘트 치는 것이 예능프로 출연자의 숙명이라지만 좀 심했다. 내가 더 덕을 쌓아야지 별 수 있겠나.라며 쓴소리를 날렸다.

한 때 추억을 함께 했지만 친하지는 않았나 보다(...). 친하진 않았지만 사이가 나빴던 것도 아니고 과거 인연을 밥벌이 소재로 이용한 것은 예능프로그램에서 용인되는 범위다. 곽정은도 예능에 많이 출연했으면서 그정도도 이해 못 해 주나?

장영란(출처: TV조선 호박씨)

게다가 곽정은도 '로이킴은 키스 실력이 너무 궁금하다', 장기하에 대해서는 '이 남자는 침대에서 어떨까?'라는 등 성희롱을 밥벌이 소재로 이용했다(...).

곽정은이 부들부들한 진짜 이유는 장영란이 성형 사실을 언급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과거 곽정은이 방송에서 성형한 사실을 밝히긴 했으나 여자들 사이에서는 친한 사이가 아닌 이상 성형 여부는 언급하지 않는 게 불문율이다. 남자들도 가발 쓰고 다닌다고 뒷담화하면 기분 나쁘잖아

장영란이 해당 방송에서 먼저 본인의 성형 사실을 개그 소재로 삼고 곽정은 얘기를 꺼낸 것이라 뜬금 없는 저격은 아니었지만 연락도 안 하는 사람이 자기 팔아 방송하면 충분히 기분 나쁠 만하다.

곽정은(출처: SBS 매직아이)

이에 대해 곽정은은 '성형에 대해 부끄러워하거나 숨긴 적이 없기 때문에 성형을 폭로해 발끈했다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다'고 반박했다. 이어 '내 일에 대해 남자 좋아하고 야한 거 좋아하는 일 정도로 표현해 속상하다'면서 '그렇게 말하면 안되는 거였다'고 꾸짖었다.

하지만 장영란은 '야한 얘기하고 남자 좋아하는 스타일이 전혀 아니었다'고 했을 뿐 곽정은의 일을 폄하한 적이 없다.

게다가 곽정은이 과거 방송에서 '땀 흘리는 남자는 언제나 옳다. 잔디 위에서든, 침대 위에서든', '에로틱한 신음소리'라는 등 야한 얘기를 즐겨 했고 남자 싫어하는 사람이 연애, 섹스 칼럼니스트가 될 일은 없지 않으므로 장영란의 발언이 틀린 것도 아니다.

곽정은은 '방송클립 몇 번, 쓰레기같은 기사 몇 개 보고 한 사람의 일과 생각을 매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까지 내 일을 설득하고 어필할 생각도 이유도 없다'면서 '각자 옳다고 믿는 대로 길을 가는 것일뿐'이라고 일침했다.

자꾸 딴소리하며 정신승리하는 걸 보면 아무래도 연락도 안 하는 동창이 성형했다고 디스해 발끈한 것 같다(...).

곽정은(출처: SBS 매직아이)

결국 그녀는 '장기하 씨 운운하며 너도 당해보니 어떠냐, 사과해라, 비아냥대는 분들께. 예, 의도와 상관없이 난 잘못 안 했는데 시청자에게 심려를 끼치고 불편하게 해드린 점 죄송합니다. 사과드리겠습니다 먹고 떨어져라.라고 사과했다.

장기하에 대해 성희롱 발언을 한 지 어언 13개월 만의 일이다 해냈다 해냈어! 장영란이 해냈어!. 장기하가 성적 수치심을 느끼지 않은 이상 절대 사과 못 한다면서 1년이 넘어 사과한 걸 보니 장영란에게 진짜로 화난 것 같다(...).

그녀는 끝으로 '그토록 원하는 사과 말씀 드렸으니 옛다 사과 도넘은 인신공격도 그만했으면 한다'며 '익명성 뒤에 숨어 악플다는 데에 귀한 인생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틀린 말은 아니다. 곽정은에 대한 대표적인 인신공격이 바로 '못생겼다'인데 곽정은이 언제 다른 사람 외모 비하한 적 있나. 곽정은의 내로남불만 까야지 왜 졸렬하게 생긴 것 갖고 난리여.

정리하면 장영란이 잘못했지만, 곽정은도 지은 죄가 있어 이이제이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