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게이트 3: 집회 지시 청와대 행정관 이름

전편에서 계속.

첫 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퇴직 경찰들이 결성한 애국보수단체인 재향경우회 또한 어버이연합을 후원했다. 2015년 3월 <종북숙주세력 척결 통일염원 국민대회>, <반국가 종북 세력 대척결 국민대회>에 참가한 탈북어버이연합에 1200만 원을 지급한 것이다.

근데 실수로 <탈북난민인권연합>에 송금해 돌려 받았다(...). 하지만 <탈북난민인권연합>에게도 500만 원을 주고 <통진당 해산 촉구 기자회견>과 <반국가 종북세력 대척결 국민대회>에 동원했다.

어버이연합은 박근혜 정권 출범 이후 한미 FTA 비준 촉구, 전교조 해산 촉구, 문재인 의원 화형식(...), 세월호 반대,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공개신검 촉구, 역사 교과서 국정화 지지, 한일 위안부 합의안 체결 지지 등 다양한 집회를 통해 애국보수들을 대변해 왔다.

하지만 문창극 총리 후보자 사퇴 반대, 김무성 후보 당 대표 자격 규탄, 옥새 투쟁 김무성 대표 사퇴 요구 집회는 애국보수 전체가 아닌 특정 계파, 정확히는 청와대의 입장을 대변한다.

이 때문에 많은 정치팬들이 어버이연합의 배후로 청와대를 의심했지만 증거가 없어 음모론으로 치부됐었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김무성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며 삭발 중인 추선희 사무총장(출처: 민중의소리)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무총장은 시사저널에 '애국보수단체가 청와대 정무수석실 산하 국민소통비서관실의 허현준 행정관의 손에 움직인다'고 고백했다.

허현준 행정관이 누구냐고? <반미구국학생동맹>에서 활동한 주사파 빨갱이로 커피와 콜라는 미제의 산물(...)이라며 마시지 않았을 정도다.

하지만 90년대 후반 뉴라이트로 전향해 탈북자들과 함께 북한 인권운동(...)을 하다가 박근혜 정부 출범과 함께 선임행정관(2급)으로 영전했다. ^오^

허현준 행정관은 추선희 사무총장에게 문자를 보내 2016년 1월 4일에 한일 위안부 합의안 체결을 지지하는 집회를 열 것을 요청했다. 추선희 사무총장은 역풍을 우려해 난색을 표하다가 결국 이틀 후인 6일에 집회를 가졌다.

2004년 당시 허현준 행정관(출처: 오마이뉴스)

김미화 대표에 따르면 이 사건 이후 허현준 행정관이 '추선희 사무총장이 말을 안 듣고 반말을 한다'며 예산을 끊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추선희 사무총장은 '집회 지시가 아니라 협의'라면서 '허현준 행정관과 알력이 있었다'고 밝혔다. 어쨌거나 청와대가 관제데모를 기획한 건 빼박이다.

시사저널이 취재에 들어가자 허현준 행정관은 추선희 사무총장에게 전화해 '시사저널이 기사를 내려고 하는데 나서주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한다. 그리고 기사가 나온 다음 날, 어버이연합은 시사저널 본사 앞에서 시사저널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청와대 측은 시사저널 보도를 전면 부인했고 허현준 행정관은 정정보도 청구와 함께 시사저널의 출간배포금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추선희 사무총장도 기자회견을 열어 '언론이 보수세력을 무너뜨리려고 한다'면서 '어버이연합부터 죽이고 엄마부대, 재향경우회 등 보수단체를 말살시키려고 한다'라고 주장했다. 언론이 그렇게 좋은 일을 할 리가

기자회견 중인 추선희 사무총장 머리 많이 자랐네(출처: 노컷뉴스)

그는 '전경련으로부터 지원받은 게 없다. 단, 벧엘복지재단을 통해서 받았다'고 해명했다. 즉, 전경련으로부터 지원받은 게 아니라 벧엘복지재단을 통해서 전경련으로부터 지원받았다.

이어 '저희 어버이연합은 거지(...)'라며 '예산 받아 무료급식하는 게 뭐가 잘못됐나. 어버이연합 회원들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냐'고 울분을 토했다. 근데 어버이연합은 2010년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 난입해 빨갱이들이 뭔 무상급식이냐며 항의했었다(...).

추선희 사무총장은 '어버이연합은 노인복지단체'라면서 '다시는 6.25 전쟁이 일어나면 안 되기 때문에 대한민국을 위해, 종북 세력 척결을 위해 매일 모여서 같이 식사를 한다(...)'고 설명했다. 애국식사

또, '어르신들께 일당을 주고 집회에 동원한 적은 없다'면서 '일당 주는 것 맞다. 탈북자들 일당 받는다'고 덧붙였다. 내 머릿 속의 지우개

마지막으로 그는 '나는 비록 못 배우고 무식하지만 ㅇㅈ?ㅇㅇㅈ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박근혜 대통령을 정말 존경한다'며 '박근혜 대통령 위해서 우리는 어떤 일이든 나서서 싸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근혜빠돌이연합

다음 편에 계속.